쌀벌레 없애는법 쌀바구미 퇴치법 알아보겠습니다.



▶ 쌀바구미 퇴치법 어떻게 되나요?


쌀바구미 벌레퇴치 약을 사용하거나 자연건조로 퇴치 가능합니다.


▶ 쌀벌레 생기는 이유 무엇일까요?


여름철 습한 환경 속에서 쌀벌레가 가장 많이 생겨납니다.



쌀바구미 퇴치방법 잘 알아두시고 방역소독에도 크게 소용없는 벌레 퇴치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쌀벌레 생기는 이유?


4계절중 쌀벌레가 가장 활개를 치는 시기가 있는데요 바로 덥고 습한 여름만 되면 쌀벌레가 극성을 부리게 됩니다. 어느날 쌀통을 열어보았더니 쌀벌레가 한가득이라면? 상상만해도 버티질 못할 거 같습니다.


여러분은 쌀벌레 생긴 쌀 먹을 수 있나요?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쌀벌레 생긴 쌀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아까운 쌀을 버리기도 합니다. 


쌀벌레 발암물질 생성한다고 하던데 꼴랑 발암물질 때문에 아까운 쌀을 전부 버릴 순 없으니 여러번 씻어먹는다 해서 문제가 발생한 적은 없었습니다.


쌀벌레 없애는법


쌀벌레 퇴치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주로 이미 생겨난 쌀벌레 없애는 방법 보다는 쌀벌레 예방법을 통해 쌀벌레(쌀바구미)를 오지 못하게 막아 쌀 보관방법부터 제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서늘한 곳에 하루정도 방치


쌀에 벌레가 생겼을때 해볼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은 서늘한 곳에 하루정도 방치하는 쌀바구미 없애는 방법입니다.



쌀바구미 특성상 덥고 습한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서늘한 그늘에 쌀을 신문지에 펴서 하루정도 방치할 경우 많은 쌀바구미 벌레 퇴치가 가능합니다만 실제 해본 결과 많은 양의 쌀벌레가 사라졌지만 100% 쌀벌레 퇴치는 불가능했습니다.


2. 페트병 보관


쌀을 1.5L ~ 2L 정도 되는 페트병에 나눠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쌀에 벌레가 생겼을때 또는 예방법 둘다 시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쌀벌레가 있더라도 페트병 보관시 더이상의 쌀벌레가 생겨나는것을 막을 수 있으며 냉장고 보관시 안에 들어있던 쌀벌레를 다 얼어죽일 수 있습니다.



쌀벌레 예방법


1. 숯


쌀포대에 숫을 넣어 쌀과 함게 보관하면 숫의 특성상 습기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쌀벌레 예방법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마늘


마늘의 독한 냄새로 인해 쌀벌레 예방이 가능합니다. 깐마늘보다 냄새가 강한 통마늘을 넣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추


쌀독에 고추를 넣어놓을 경우 마늘과 마찬가지로 매운 향때문에 쌀벌레 예방법에 강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 쌀벌레 퇴치제


쌀벌레 없애는 약을 통해 쌀벌레 제거가 가능합니다. 쌀벌레 퇴치제는 예방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쌀에 벌레가 생겼을때는 쌀벌레 퇴치 효과가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쌀벌레 없애는법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에도 방역소독을 하지만 끊임없이 나타나는 쌀벌레 없애는 방법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