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만 되면 사람들이 미어터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워터파크인데요 요즘 여름휴양지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 워터파크 저는 워터파크를 한번도 가본적이 없지만 이번 기회에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국내에는 약 20개 이상의 워터파크가 있는데요 각각의 워터파크 특색이 다르지만 그중에서도 국내 워터파크 순위 개인적으로 4가지만 알아볼까 합니다.



1. 오션월드


워터파크 중에서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션월드는 세계 워터파크 순위에 5위에 등록되어 있을정도로 유명한 곳인데요 국내 워터파크 순위 1위에 있는 오션월드는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집트와 오아시스 컨셉을 하고 있습니다. 



2. 원마운트


경기도 일산에 위치하고 있는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도심형 워터파크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기 때문에 가족이용객이 많은 워터파크입니다. 워터파크 위치가 건물 옥상이기 때문에 시설 이용에 두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캐리비안베이


경기도 용인에 위치해 있으며 에버랜드와 연동적으로 운영되는 캐리비안베이는 오후5시 이후 에버랜드 입장이 8월21일까지 한시적으로 무료입니다. 세계워터파크협회 우수 워터파크에도 선정되었다고 하는데 워터파크 레저산업 발전에 공로가 인정되어 2015 Execative Board Award 2015 수상을 하였다고 합니다.



4. 롯데워터파크


경남 김해에 있는 롯데워터파크는 국내최초로 도입한 래프팅 유수풀이 있으며 개장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설이 좋으며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부산으로 가는 고속도로에서도 보이기 때문에 엄청난 규모를 눈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이용시 주의점


워터파크는 기본적으로 장신구를 착용하고 이용하게 되면 워터슬라이드나 기구 탑승 또는 다양한 이유로 분실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절대 장신구를 착용하고 이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워터파크의 수질 상태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신 이후에는 반드시 샤워를 통해 몸을 씻어내야 합니다. 사실 그 많은 물을 정화시킨다는 것은 말이 안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어쩔 수 없는 현상이긴 하지만 불쾌한건 사실입니다.



이상으로 워터파크 순위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오션월드는 꼭 가보고 싶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