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이상의 긴 주소를 공유할 경우 해당 주소를 바로 공유를 하게 되면 해당 링크를 보는 사람이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럴때는 url 주소를 단축시켜서 공유하는 사람이나 해당 링크를 보는 사람이나 보기 쉽게 공유를 해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 네이버 다음 3가지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url 단축 방법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구글


goo.gl로 이동하시면 url 단축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창이 하나 나오는데 naver.com을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주소가 생겼는데요 해당 단축주소를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하게 되면 네이버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2. 네이버


네이버는 me2.do에서 단죽주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시 단축주소창에 naver.com을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단축주소가 나오게 되는데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퍼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았으며 특이하게 서비스를 종료한 싸이월드 공감? 이쪽으로도 단축주소를 퍼가는 것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QR코드로도 만들어져 있어 해당 QR코드를 복사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3. 다음


다음에서 url 단축으로 검색할 경우 durl.me라는 짧은주소 만들기 서비스가 나오게 됩니다. 역시 naver.com을 입력해보도록 하죠.



단축주소가 생성되어지는데 네이버와 구글에 비해 주소가 상당히 짧게 만들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가지 url 단축 방법 외에도 여러가지 주소단축 서비스를 하는 곳이 많은데요 각 단축주소의 보이지 않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구글은 단축주소 뒤에 +를 붙이게 되면 단축주소 관련 통계가 나오게 되어 해당 단축주소의 유입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도 유입수 측정은 가능하지만 구글만큼은 정확하게 보여주지 않으며 다음은 유입수 측정도 하지 못합니다. 



단축주소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구글의 경우 단축주소를 가지고 광고에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goo.gl/???? 이런식으로 단축주소를 보는 경우 컴퓨터를 조금만 아는 사람들은 해당 주소를 광고로 인식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 네이버의 me2.do 단축주소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국내 3대 포탈사이트의 url 단축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곳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