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남 몰래 계정을 하나 더 만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그럴 일이 없어서 계정 두개를 만들어볼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계정을 두개 만들고 싶을 겁니다. 그것이 업무가 되었든 사생활이 되었든간에 말이죠. 오늘은 카카고톡 계정두개 만들기 관련하여 이야기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다시피 현재는 투넘버제도를 이용한 계정두개 만들기 작업은 LG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T와 SKT는 투넘버 번호는 안된다고 하는 말들이 있습니다만 LG는 어딜봐도 그런 말이 없습니다. 실제 확인을 해보질 않아서 100% 장담은 못하겠네요.



예를들면 SKT 넘버플러스를 이용한 번호는 번호를 아무거나 쓰는 것이 아니라 투넘버에 이용되는 휴대폰 번호가 일정구간 정해져 있습니다. 해당 구간을 카카오톡에서 정책상 인증을 시켜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나 VOVOX나 TEXTPLUS 같은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시려는 분들은 정지될 각오를 하시고 만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공식적으로 카카오톡은 멀티계정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상번호로 만든계정은 언제 정지가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물론 정지가 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할 수는 있으나 말 그대로 언제 정지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사형선고가 내려진 상황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싸게 하나 더 만들고 싶다면 LG의 경우 휴대폰 번호를 하나 더 개통한 뒤 두번째 번호로 카카오톡을 가입하고 나서 두번째 번호를 해지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카카오톡 계정두개 만들기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1인1계정이 원칙인 카카오톡의 정책상 SKT쪽이 막혔는데 KT와 LG라고 안막힐 가능성은 없을듯 합니다. 이러다간 실제로 공기계에 투넘버가 아닌 실번호를 개통하고 해지하는 사례까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