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증상 진단을 해 볼 수 있는 컴퓨터 비프음 확인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컴퓨터(데스크탑) PC스피커에서 나오는 비프음으로 대략적인 문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컴퓨터(PC) 비프음 안남? 이라면 몇가지 테스트 방법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안켜질때 비프음 확인으로 자가수리를 진행할 능력을 갖추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나오는 컴퓨터 비프음 소리 위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한번



컴퓨터 부팅 소리 중 가장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컴퓨터 하드웨어가 작동됨을 알려주는 소리입니다.


2. 삐~~~~비빅(길게한번 짧게두번)



그래픽카드 장착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생기는 컴퓨터 비프음입니다. 그래픽카드 장착이 제대로 되어 있음에도 소리가 계속 난다면 그래픽카드 슬롯 자체의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3. 삑~삑~삑~삑~(짧게 여러번)



컴퓨터 비프음 연속 발생시 램(메모리)또는 CPU의 장착불량 상태를 의미합니다. 대부분 램(Ram)의 문제가 많으며 CPU로 인한 비프음 발생은 설치 또는 교체 외에는 사용중에 일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4. 그 외



키보드,마우스 연결이 되어 있지 않거나 메인보드 배터리가 나갔을 경우 컴퓨터 비프음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일단 컴퓨터 부팅 오류 보다는 컴퓨터 부팅 이후의 비프음 발생가능성이 있으므로 모니터에 나오는 메세지만 잘 보더라도 어느정도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비프음 확인 작업을 통해 컴퓨터가 안켜질때 자가수리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