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 당시 내무실 안에서 코를 골고 자는 사람이 있어 잠을 자기 힘들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방독면을 씌우고 자는 사이에 베개를 빼버리고 별 방법을 다 동원했는데요 내부실이 바뀌면서 어떻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코를 골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요 자신이 코를 골며 잔다는 것을 당사자는 모를까요? 오늘은 코골이 고치는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코골이가 남들보다 심한 사람은 수술을 통해서 고치기도 합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코골이가 심한 케이스라 수술을 통해서 코골이를 고치셨는데요 현재는 코골이를 거의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골이는 이렇게 수술로 고치기보다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서도 일정부분 회복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골이의 주된 원인으로는 술담배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코골이를 하는 사람들중 음주를 즐기는 사람은 적지만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중 코골이를 하는 사람들은 많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음주는 코골이와 상관성이 높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호흡능력이 떨어지며 근육역시 기존보다 축소되므로 코골이를 더 심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두번째 원인으로는 비만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만 역시 코골이와의 연관성이 크다고 보는데요 비만도 판정을 내려주는 BMI지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지수를 통해 정상치로 돌리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코골이 고치는법


술담배를 멀리하고 몸을 정상치로 돌린다면 코골이 증상은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그렇지 않고 계속적으로 코를 골게 된다면 베개를 낮게 두고 자거나 옆으로 몸을 돌려 누워서 자면 일정부분 코골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비인후과 수면클리닉을 찾아가 검사를 해야 하는데 수면다원검사라고 하루정도 입원하고 수면상황을 모니터링해 증상을 파악하는 검사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알아내야 합니다. 검사비가 약 50만원 이상이 들기 때문에 의료실비를 들어놓지 않은 이상에는 부담되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검사 이후에는 수술이 들어가겠죠? 무조건 수술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며 양압기라고 해서 수술을 대신해주는 일종의 보조기구를 몇개월간 사용해야 하는데 이것 역시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최고급형 기준 약 200만원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아예 작정하고 수술을 해버리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이상으로 코골이 고치는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의학을 이용하여 코골이를 고치느냐 술담배를 멀리하고 몸을 정상치로 돌려서 자연치유를 하느냐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