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지갑 잃어버렸을때 경찰서 가야 할까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도난으로 인한 분실이라면 경찰서 방문 해야 하겠죠?


▶ 반대로 지갑 주웠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개인정보 확인이 가능하다면 경찰서에서 지갑 찾아주기가 가능합니다.



지갑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 보다는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는 예방이 더 중요하겠죠?



지갑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


지갑을 잃어버렸을때 누구보다 속이 상하고 막막하기만 한데요 지갑 분실로 인한 손해는 체크카드 정지 및 분실신고,운전면허증 재발급,주민등록증 재발급등 해야할 작업이 산더미입니다.


요즘은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안에 들어있는 카드로 인한 피해를 더 입을까 걱정되기도 합니다. 지갑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단순 분실인지 도난인지?


단순 분실의 경우 주변부터 확인해보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도난으로 인한 지갑 분실이라면 본인이 이동한 지역 위주로 찾아보는 것이 좋으며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과 함께 CCTV 확인을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도난으로 인한 지갑 분실이라면 바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정지를 진행하며 경찰 신고하에 체크카드 위치추적 역시 가능합니다.



2. 지갑에 전화번호를 적어놓는다


지갑에 전화번호를 쪽지로 적어놓을 경우 드문 확률로 지갑 주웠을대 전화가 오게 됩니다. 버스에서 지갑분실했던 적이 있었는데 쪽지로 남긴 전화번호 때문에 지갑을 되찾은 경험이 있었습니다.



3. 일주일 이상 돌아오지 않을 경우 포기해라


지갑분실시 기간이 꽤 지났다면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로스트112(Lost112)같은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센터에서도 물건 습득시 신고를 통해 찾기도 하는데 지갑 분실 후 일주일이 흘렀다고 가정한다면 이미 지갑 안에 있는 돈은 없어졌으며 체크카드 역시 누군가가 사용했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포기가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갑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 안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때로는 빠른 포기가 득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