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은 얼마인가요?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은 최소4만원에서 최대 16만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됩니다.

 

▶ 교통범칙금 미납시 어떻게 되나요?

 

교통범칙금 미납시 가산금이 붙으며 매월 추가 가산금이 붙어 최고 16만원에 해당하는 과태료가 나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 미뤄서 가산금이 붙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자동차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주차위반을 하여 과태료가 나온 적이 있을겁니다. 주차공간이 유료로 운영되는 곳이 많은 만큼 한푼이라도 아껴볼려다 주차위반 단속에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는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홈페이지 이파인(efine)에서 가능합니다.

 

 

이파인 홈페이지 접속 후 주정차 과태료 조회를 위해 미납과태료 항목을 누릅니다.

 

 

성명 및 주민번호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접속과정에서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약 세가지정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저는 나름대로 착하게 살아서인지 조회된 건수가 0건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즉 현재 납부해야 할 과태료 자동차 벌금이 없다는 소리죠.

 

 

 

서울시 단속조회 민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금액별로 알아본 결과인데요 크게 주정차위반 및 버스전용차로 위반 두가지로 나뉘어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서울시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라고 할 수도 있지만 전국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인천 대구 부산 광주등 모든 지역에서 같은 과태료가 적용된다는 것은 당연하겠죠?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안내 해드렸습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금액 즉 주차딱지 금액 적지않은데요 한번 걸리면 기분도 상하고 우중충한 하루가 되는 만큼 주차위반은 가급적 하지 말아야겠죠?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