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예방접종 시기 및 비용 그리고 가격이 비쌀 경우 해볼 수 있는 자가접종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강아지 예방접종 시기? 


생후 약 2개월(6주~8주)부터 진행합니다. 


▶ 강아지 예방접종을 꾸준히 하지 않을경우?


개인적인 경험상 5~6번 해야 할 강아지 예방접종을 3번정도만 한다고 해서 큰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강아지 예방접종 시기 및 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자가접종방법이 있을까요?



1. 강아지 예방접종 시기


강아지 예방접종 시기는 생후 6주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되는데 6주에서 12주까지는 매 2주마다 종합백신,코로나 백신,켄넬코프백신등 여러가지 백신을 접종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단계를 하나쯤 건너뛰다고 해서 강아지를 키우는데 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에 일부 가정의 경우 비용을 이유로 건너 뛰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강아지 예방접종 가격


강아지를 키웠을 당시 제가 예방접종을 진행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가격에 따르면 강아지 예방접종 가격은 대체적으로 2만원에서 3만원을 넘지 않는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강아지 예방접종 비용 역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가격이 높다고 강아지 예방접종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없겠죠?


3. 강아지 자가접종방법은?


강아지 자가접종방법은 동물병원에서 접종하는 가격에 비해 거의 반값 이하에 가능합니다. 백신당 가격이 5천원 수준이기 때문에 강아지 예방접종 비용에 비해 상당히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Note - 근처 주민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상반기 하반기에 나눠 광견병 무료접종을 하는 시기가 있으므로 게시판을 잘 찾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주사바늘을 이용하는 방법과 비강용 즉 코를 이용하여 넣는 방법이 있는데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주로 비강용보다는 주사바늘을 많이 이용합니다.



주사바늘 이용시 강아지의 목덜미를 손으로 오므리고 해당 부분에 주사바늘을 이용하여 자가접종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예방접종 시기 및 비용 그리고 강아지 자가접종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접종이 한번은 어려울 수 있지만 두번째 부터는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