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축의금 7만원 과연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결혼식 축의금 얼마가 적당할까요?


친하면 10만원 안친하면 5만원이 정설 아닐까요?


▶ 결혼식 축의금 7만원은 대체 뭔가요?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밥값을 제외시킨다는 의미에서 7만원설이 유력합니다.



해당 글은 정확하지 않으며 일종의 떠도는 소문에 의한 기반이기 때문에 한번 읽고 버리시기 바랍니다.



결혼식 축의금으로 여러분은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2009년 6월 23일 5만원권 발행 이후 결혼식 축의금은 평균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5만원권 2장만 축의금 봉투에 넣을경우 달랑 2장으로 10만원을 낼 수 있기 때문에 5만원권 발행 이전보다는 5만원 및 10만원의 축의금 전달사례가 많아졌습니다.



즉 축의금 액수 기준으로 볼때 5만원 아니면 10만원이 평균 액수라 볼 수 있는데요 김영란법에 의해 축의금 액수 역시 10만원을 넘지 않도록 강제 하향되기도 하였습니다.


축의금 액수 결정 요인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당사자와의 관계가 중요하게 작용할텐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친한 사람은 10만원 또는 그 이상, 친하지 않을 경우 5만원만 내는 것이 아직까지는 현실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5만원과 10만원 사이에 7만원(?)이라는 다소 황당한 금액이 끼어있는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참석여부


결혼식에 불참하는데 대신 내는경우 10만원은 밥값에 계산이 되지 않는 금액이기 때문에 밥값을 제외한다는 논리로 7만원을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뷔페레벨


뷔페상태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밥값이 얼마인지에 따라서 결혼식 축의금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로인해 10만원에서 금액을 제외한 것이 아닌 5만원에서 금액을 올린 7만원이 될 수있습니다.



3. 동행여부


결혼식 참석시 혼자 가는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겁니다. 둘 또는 그 이상 가게 될텐데요 기존 축의금으로 5만원을 생각했지만 동행자가 있으며 그로인해 더 높은 축의금을 내야 하지만 10만원은 부담되는 경우 7만원을 낼 수 있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7만원과 관련하여 몇가지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결혼식 축의금을 몇번 받아본 입장에서 사실 7만원이라는 금액은 거의 받아본 적이 없으며 받더라도 축의금을 대신 내는 경우 중간에 가로챈건지 잘못 넣은건지 의심이 들기도 할텐데요 결혼식 축의금으로 7만원 상당히 꺼림찍한건 사실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