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대 사람의 대화에서 입냄새는 엄청나게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입냄새는 매너와 관련된 민감한 문제기 때문에 상대방이 입냄새가 난다고 해도 상대방이 민망해질까봐 쉽게 말을 꺼내지 못합니다.



저 역시 입냅새가 어느정도 존재하는 사람으로서 몇가지 노력을 통해 입냄새를 많이 줄인 상태입니다. 오늘은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 관련하여 설태 제거기 한번 이용해보자는 취지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입냄새 원인


입냄새 원인은 장이 안좋아서 장에서 냄새가 타고 올라오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이빨을 제대로 닦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양치질을 아침점심 저녁 꼬박꼬박 하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아마 하는 사람보다 안하는 사람이 더 많을 듯 한데요 가장 양치질을 많이 하는 아침시간대에 모든 것을 쏟아붙고 그 이후에는 양치질을 하지 않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월등하게 많을 겁니다.



회사에서는 양치질을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가글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가글을 이용시에는 가글을 한 뒤 입안을 물로 세척하는 행위는 금지해야 합니다. 가글의 불소성분이 입안을 코팅해주는데 물로 세척하게 되면 코팅을 다 벗겨내기 때문에 의미가 없어집니다.



양치질은 이빨 앞쪽뿐만이 아니라 뒤쪽도 해줘야 하며 이빨 뿐만 아니라 혀도 같이 닦아줘야 합니다. 이빨을 아무리 잘 닦아도 100% 완벽하게 닦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결국 이빨 뒤쪽에 치석이 생기게 되는데 적어도 1~2년에 한번정도는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설태 제거기


이빨을 닦는방법은 일반적인 칫솔질에서부터 시작하여 치실을 이용한 이빨 사이사이 찌꺼기 제거, 그리고 혀에 남아있는 설태 제거 세가지를 모두 하셔야 합니다. 저는 치실은 사용하지 않지만 칫솔질시 칫솔로 설태를 제거하곤 합니다.



하지만 칫솔질을 통하여 설태를 제거하는 것은 완벽하지 못하기 때문에 설태 제거기를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다이소나 마트에서 3,000원~4,000원정도면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하나쯤 사서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도 퇴근길에 하나 사서 써볼 생각입니다. 설태 제거기를 이용한 설태 제거는 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개운함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입냄새원인과 제거법 설태 제거기 관련하여 간단하게 글을 써보았습니다. 입냄새에서 가장 중요한 치석제거와 설태제거 두가지 기억해두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