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문제점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2015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우리나라 출산율은 1.24명대로 쉽게 말하자면 결혼한 사람들중 100명중 12명만이 아이를 둘 이상 둔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거기다가 미혼 여성의 10명중 9명은 결혼을 하지 않아도 상관이 없다는 식의 의견을 내놓은 뉴스기사도 나온 것으로 보아 저출산 문제점은 아마 당분간은 해결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저출산 해결방안은 있을까요?



저출산 문제점


저출산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현재 20대에서 30대사이에 해당하는 사람들 중 결혼을 한 사람들에 대해서 출샨률이 낮다는 것을 뜻하는데 왜 출산율이 낮은지 간단하게 주위만 들러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를 키우는데 돈이 엄청나게 들어가는 반면 국가에서 지원되는 정책은 아이를 키우는데 들어가는 돈을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 하나를 성인이 될때까지 키우는데 들어가는 돈이 대략 3억가까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수입원이 적은 관계로 맞벌이를 하여 아이를 제대로 키우지 못하는 가정도 많으며 아이의 사교육비 부담도 나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물가상승률에 따른 아이의 의식주 해결 역시 문제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을 수 있지만 종합적인 의견을 놓고 볼때 결혼을 하지 않고 사는 것이 낫다 생각하여 독신으로 살아가는 가정이 점점 많아짐에 따라 저출산 문제점도 덩달아 높아지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저출산 해결방안


그렇다면 저출산 해결방안은 어떻게 마련해야 될까요? 다른거 필요없이 선진국을 따라가면 됩니다. 일본의 경우 저출산을 막기 위해 결혼신생활 사업비라는 명목으로 결혼한 사람들에게도 지원금을 마련해주고 있으며 육아휴직 관련 퇴직여성이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유아교육시 저소득가정에 대해서는 반값 또는 무료로 유아교육을 제공하고 있는데 현재 우리나라의 저소득기준에 맞추는 것은 형편상 말도 안되기 때문에 기준을 일정부분 올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프랑스의 경우에는 아이를 출산할때 돈이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국가의 의료보험으로 인해 돈을 내는 것은 아주 극히 일부분에 해당하며 모든 것은 국가가 해결해주며 아이가 3살이 될때가지 매달 질정금액의 지원금을 받습니다. 사교육비도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죠.


간단하게 말해서 무식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돈으로 처바르면 해결이 안될래야 안될 수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겠죠?



우리나라는 한때 싱글세를 걷는다는 말도 있었는데 여론의 질타를 받고 쏙 들어갔습니다. 조선족을 유입시킨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이런 한심한 대책은 내놓지 말아야겠죠? 이상으로 저출산 문제점 및 저출산 해결방안 관련하여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