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실 알바시급 총무 알바 최저시급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독서실 알바 월급은 얼마를 받아야 할까요?


2017년 한달 209시간 기준 월급 1,352,230원을 받아야 합니다.


▶ 독서실 총무 알바 최저시급을 주는 곳이 있을까요?


독서실 알바시급을 최저시급 원칙에 맞게 지급하는 곳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독서실 총무 알바 돈도 벌고 공부도 하기에 시급이 높지 못하다는 것은 다들 아시겠죠?



독서실 알바시급 최저시급 가능할까?


시급높은알바는 피팅모델,학원알바등이 있지만 반대로 시급낮은알바 즉 최저시급에 가깝거나 최저시급마저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알바들이 있습니다.


독서실 알바시급 역시 최저시급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알바(아르바이트)중 하나로서 최저시급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알바로는 대표적으로 PC방,편의점,고시원 알바등이 있습니다.


주로 노동이 거의 존재하지 않고 일명 꿀을 빨 수 있다는 알바들이기 때문에 최저시급만 주거나 최저시급마저 주지 않는 곳들이 많습니다.



PC방 및 편의점은 그나마 최저시급이 어느정도 잘 지켜지고 있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최저시급이 지켜지지 않는 업종이 바로 독서실 총무 알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독서실 총무 알바 또는 독서실 알바 월급 등으로 검색할 경우 많은 글들을 볼 수 있는데요 업주의 변명을 들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저시급을 지킬 경우 타산이 맞지 않음

공부와 총무 알바 병행가능

일이 거의 없음


이밖에도 여러가지 독서실 알바 후기를 보면 최저시급을 받지 못했다는 글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바천국 독서실 시급에서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최저시급이라고 적어 놓았을 뿐 실제 독서실 총무 알바 면접을 보러 가면 위의 이유를 들어 알바천국 독서실 시급 내용과는 다른 말을 하곤 합니다.   


독서실 총무 알바 역시 최저임금을 챙겨주는 곳 또한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곳은 그만큼 일이 말그대로 빡센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부를 하러 왔다는 생각은 거의 접으셔야 합니다. 



애시당초 독서실 알바 자체가 근로자인지의 여부에 대한 논란은 독서실 알바 목적이 대부분 공부도 하고 돈도 벌려는 목적이기 때문에 노동부에서도 논란이 일고 있으며 독서실 알바 급여를 토대로 소송 또는 노동부 임금체불 진정서 관련 건은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독서실 알바시급 총무 알바 최저시급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림동 독서실 알바 또는 장사가 잘 되는 독서실의 경우 최저시급이 잘 지켜지지만 각종 태클이 들어와도 알바와 공부가 병행이 가능하다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가급적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