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데스크톱) 인터넷 속도 측정 작업을 통해 자신의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봅시다




▶ 인터넷 속도 측정 작업은 어디가 제일 정확한가요?


어디라고는 말씀드리기 좀 그렇지만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터넷 속도 최적화 방법이 있나요?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최대 속도를 넘을 수 없기 때문에 있어도 사용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작업은 윈도우7 프로페셔널 64bit 및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품질측정 NIA 페이지를 사용하였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품질측정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인터넷 속도에 맞는 두가지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사실 기가인터넷 또는 초고속인터넷 두 종류 중에서 어느것을 선택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용약관 동의가 나온 이후 최초1회에 한해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고 계속 진행하면 서비스 이용환경 선택을 합니다.


Note - 사용자정보를 얻기 위한 과정이므로 대충 아무거나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했지만 요즘은 구글 크롬도 지원됩니다.


시작을 누르면 인터넷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이 진행 되는동안 게임,토렌트,파일 다운로드 등 일체의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측정한 값이라 다운로드 속도가 낮게 나오긴 했지만 이정도면 인터넷을 사용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는 속도입니다.


광랜을 사용하며 아무 작업도 하지 않는데 다운로드 속도가 이렇게 나오거나 지연시간이 높고 손실율이 발생할 경우 인터넷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Note - 지역 인터넷과 같은 케이블인터넷은 다운로드 100Mbps 업로드 5Mbps 비대칭광랜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정상범위에 들어갑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작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다 느겨지는 분들은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