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지 어느새부터인가 애드센스 가입 승인이 상당히 까다롭게 변했습니다. 저는 이미 애드센스를 가입하고 크지는 않지만 약간의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이라 별 문제는 없는데 신규 가입하는 사람들은 아주 죽을맛일겁니다.



갑자기 왜 승인거절이 자주 일어나고 까다로워졌을까요? 이번시간에는 구글 애드센스 가입 관련하여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가입이 날로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 가입이라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가입보다는 내부 승인이 중요한데 이 내부 승인이 상당히 까다로워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정확한 날짜는 알지 못하지만 대략적인 시기는 알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다른 사람 이름을 통해 하나 더 개설한지 몇일 지나지 않아 애드센스 가입 승인 심사가 까다로워졌다는 이야기가 들려왔습니다.



대략적인 날짜는 7월 중순쯤부터로 예상이 되는데 제가 7월 초에 블로그 글 6~7개에 글 모두 글자수 천자 미만으로 통과를 했으니까 아마 이때쯤부터 애드센스의 횡포(?)가 시작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재는 애드센스 가입은 쉽지 않은 상태로서 많은 신생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가입을 희망하고 있지만 뜻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전화인증이 추가되었으며 거절이 일어난 사례중 제가 본 최고 사례는 글자수 천자 이상 30개이상을 쓰고 승인거절이 뜬 경우도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


왜 갑자기 애드센스 가입 승인이 까다로워졌을까요? 이유는 잘 모르지만 구글 측에서도 승인 기준이 엄격해졌다고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이유는 제시하지 않고 있으며 콘텐츠 부족이라는 이유 하나만을 제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실 구글 블로그스팟에 적용되는 애드센스를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티스토리보다 몇배는 더 노력해야만 애드센스 승인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여태 너무 작은 글을 가지고도 승인이 비교적 쉽게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승인률을 떨어뜨리고 아무한테나 승인을 해 주지 않아 고급진 모습을 보여 주려는 것은 아닐까요?


하여튼 현재 상황에서는 블로그에 글을 30개 이상 써도 거절 될 확률이 높으며 애드센스 가입 수난의 시대는 이대로 계속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광고를 넣기에는 광고수익이 애드센스에 크게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블로그좀 해본 사람이라면 당연히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안간힘을 쓰게 되겠죠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가입 관련하여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애드센스 가입은 쉽지만 승인은 어려운 현재상황 계정을 새로 생성하실 분들은 자신만의 돌파구를 찾아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