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편집 툴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포토샵은 기업에서 사용하든 가정집에서 사용하든 가격이 고가이기 때문에 부담이 되곤 합니다.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여 포토샵을 무한정 사용할 순 있지만 개인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기업의 경우 어도비 라이센스 점검을 수시로 오기 때문에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했다가는 철퇴를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포토샵 다운로드


우선 포토샵 무료설치를 하기 위해 포토샵 다운로드부터 진행해야 하겠죠? 우선 www.adobe.com 으로 접속하면 어도비코리아 홈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 무료 시험버전을 클릭합니다. 



빈칸의 3가지 정보를 선택한 다음 로그인 또는 Adobe ID 등록을 통해 계정 생성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진행하면 최초 로그인 한 사용자에 따라 해당 로그인메일로 어도비 인증메일이 도착하게 되는데 본인의 메일을 통하여 인증을 진행한 뒤 계속 진행합니다.



이메일 인증이 확인되고 다시 어도비 홈페이지로 돌아오면 포토샵 다운로드가 가능한 실행파일 하나가 받아지게 되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포토샵을 순서에 맞게 설치합니다.



포토샵 설치


프로그램 실행 후 포토샵 설치 직전 로그인을 한번 더 진행한 다음 어도비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창이 나오는데 우리는 다른 프로그램은 필요없고 포토샵만 설치할 것이므로 포토샵만 설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약 10여분의 시간이 지난 후 포토샵이 설치가 되는데 설치가 되는 과정이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시 나오는 화면이 아닌 이러한 화면으로 설치가 진행 및 완료됩니다. 현재 포토샵의 최신버전은 Photoshop CC로 2015년 05월 버전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토샵이 설치가 완료되면 7일간 시험판으로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구매를 하게 되면 이 프로그램의 경우 월단위로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구매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월단위 결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여 포토샵을 구매하게 되어도 역시 영구소유가 아닌 1년단위 라이센스를 부여받게 됩니다. 교육용의 경우 30만원에서 40만원 사이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으며 기업용의 경우 그보다 약간 높은 50만원에서 60만원 사이의 가격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영구라이센스도 있지만 그보다 훨씬 높은 100만원 이상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상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예전 시험판은 30일은 사용하게 해줬는데 최신 포토샵은 7일밖에 사용하지 못하는군요. 포토샵의 가격이 나름 고가이다 보니 업계에서는 무료 상용프로그램 또는 포토샵과 비슷한 국산 저가형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