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나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분들은 꾸준히 기름을 넣기 위해 주유소를 찾곤 합니다. 저는 자동차가 없기 때문에 주유소를 찾아다닐일은 없는데요 언젠가 저도 자동차가 생겨 근처의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헤멜 날이 곧 오겠죠?



저는 주유소 가격비교 및 주유소 가격정보 어플로서 오피넷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1. 어플 다운받기


우선 오피넷 어플을 다운받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다운로드는 구글 앱스토어를 기준으로 주요수 가격비교를 검색하시면 어플 다운로드 화면 1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내려받을실 수 있습니다.



2. 어플 실행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내 주변 주유소, 지역별 주유소, 경로별 주유소, 고속도로 주유소, 관심 주유소, 오늘의 유가 총 6개의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내 주변 주유소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서울 관악부근에 사는지라 이처엄 제 주변 주유소가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저 1,395원부터 1,400원대로 쭉 올라가는데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있는 것인지 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최저가로 나열한 주유소 8군데 중 5군데가 셀프주유소임을 알 수 있으며 세차가 가능한 곳은 7군데, 간단한 정비가 가능한 주유소는 4군데 마지막으로 24시간 운영을 하는 곳은 4군데로 나와 있습니다.



경로별 주유소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적은 이후 해당 경로에 있는 주유소를 나열해주는 기능인데 휴가때 주말 여행 목적지를 적어 써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의 유가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오늘의 평균 휘발유가격은 1,432원이라고 나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말 그대로 평균일뿐 최저가는 아니니 참고만 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정도만 해도 주유소 가격비교 및 주유소 가격정보 어플로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전에 듣기로는 주유소 가격정보가 실시간이 아니라 적용이 약간 더디게 된다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솔직히 비교를 해 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맞게 적용하고 있다고 믿는 편이 낫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