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키와 몸무게가 얼마나 되시나요? 비밀이시라구요? 저는 나마 평균에 비해서 약간 작은 키와 높은 몸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체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무게는 운동이나 식습관을 개선하여 줄이거나 늘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키가 작은 사람이 키를 크게 하는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 키가 크고 싶은 사람은 깔창을 이용하거나 의학의 힘을 빌려 굽은 허리를 바로세워 키를 늘리곤 합니다. 오늘은 평균 키 몸무게 관련하여 대한민국 남자 여자는 각각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우리나라 평균 키 몸무게는 시대가 지나면서 삶의 질이 올라감에 따라 꾸준히 상승하였고 현재는 상당히 높은 수준에 올라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01


년도별로 점점 늘어난 키는 꾸준히 증가하여 남학생의 경우 고3 평균 173cm의 키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몸무게 역시 예전보다 늘어난 68Kg에서 69Kg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01


여학생의 경우에는 고3 키 기준 약 160cm의 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몸무게는 56kg에서 57kg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균 키 몸무게를 국가단위로 조사하게 되면 대한민국은 상당히 높은 순위에 오르게 되는데요 키 순서대로 순위를 매긴다고 할 경우 18위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아시아에서 남녀 모두 상당히 높은 평균키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시대가 좋아진 만큼 삶의 질도 향상하여 키가 이만큼 커진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키와 몸무게가 적당한지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비만도 측정을 통하여 자신의 몸 상태를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비만도 측정


비만도 측정은 포탈사이트에 비만도 측정이라고만 쳐도 계산을 할 수 있게끔 간단하게 나오는데요 제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여 비만도를 측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키가 173cm의 그다지 크지 않은 키에 체중은 76kg인데요 이를 통해서 비만도 측정을 해보았는데 25.39라는 수치가 나오며 비만 판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살좀 빼라는 무언의 압박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평균 키 몸무게 관련하여 대한민국 남자 여자는 각각 얼마나 되는지 학생과 전체를 기준으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부족함 없이 편하게 산다고 해서 몸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죠? 저도 이제 몸관리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