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감기가 일어나기 전에 어느정도 감이 오는데요 바로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감기가 올거 같은데 목 안쪽이 간지러워서 혀 끝으로 식도 가까이 위치한 곳을 긁어보면 십중팔구 기침이 나오는데 어느정도 짐작만 가지고도 감기가 걸렸다고 확실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날이면 어김없이 감기에 걸리고 마는데요 감기가 오기 전 증상인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일어나는 증상 왜 그런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감기가 걸리는 증상은 질병중에서도 비교적 흔한 증상이기 때문에 감기가 걸렸을 때 약을 먹는 행동 외에 별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감기가 걸리기 전 목이 간지러운 증상은 왜 나오는지 저도 잘 모르겠는데요 정확히는 목의 겉부분이 아니라 목의 안쪽에서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혹시 모르니 가까운 병원을 찾아 진찰을 받아 보면 감기 외에 다른 질병의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저는 여태 해당 증상을 가지고 병원에 찾아가본 적은 없었습니다.



이 증상은 후두 또는 기도부분을 자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연기 또는 먼지와 같이 주변의 공기가 좋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변환경에 신경을 써줘야 하며 기침 외의 내부 분비물에 의한 원인 역시 해당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급성기침은 약 3~4주간 유지되며 가래 및 콧물을 동반하며 기침을 하게 되는데요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은 흔히 만성기침이라고도 불리는 질병에 걸리기도 하는데 만성기침은 다른 질병 즉 비염,기관지염,폐질환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떼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목이 간질간질 기침 일어나는 이유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번기회에 원인을 찾아보려 했으나 저 같은 상황에서의 원인은 찾아볼 수 없었고 일반적인 상식선에서의 이유만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분명히 다른 질병에 걸리지 않은 채로 목 안쪽만 간지러울때가 많았는데 말이죠.



사실 자신의 기침이 어느 기침에 해당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기침이 일어나면 약을 먹고 푹 쉬며 한번쯤 병원에 다녀오는 것이 좋겠죠?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