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내지 말자는 의미에서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조건 알아보겠습니다.





▶ 버팀목 전세상품 이자는 얼마나 되나요?


연 2.3%에서 최대 2.9%까지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 버팀목 전세상품 기간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기본 2년으로서 2년단위로 최대 4회 연장(최대10년)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존재하지 않는 버팀목 전세자금상품 월세보다 돈이 적게 나갑니다.



월세?전세?


집과 회사간 거리가 어느정도 거리가 있는 직장인은 직장과 가까운 고셍 집을 얻기 위해 원룸 또는 오피스텔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월세를 낼 것인가 전세로 들어갈 것인가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버팀목 전세자금 조건은 돈을 빌리는 금액에 따라 월세보다 돈이 적게 나갈 수 있으므로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버팀목 전세 자격조건


전세를 통해 월세보다 적은 금액으로 집을 알아보기 위한 버팀목 전세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19세 이상 대학생 또는 만 25세이상인 세대주

※ 정상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을 경우

※ 임대차계약 체결 후 보증금 5%이상 지불하였을 경우 

※ 연소득 5000만원 이하(신혼가구 6000만원이하)


이자도 상당히 낮은데요 연소득에 따른 이자가 조정되어 연소득이 낮을 수록 적용되는 이자 또한 낮아지게 됩니다.



만약 연봉3천 직장인이 5천만원을 빌렸다고 가정할 경우 연 2.5%의 이자를 적용받게 되어 실제 월 지불해야 이자를 계산하게 되면 약 10만원대의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비록 버팀목 전세상품 변동금리가 적용되지만 크게 변하지는 않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


50,000,000 * 0.025 / 12 = 104,166


쉽게 말해서 직장인이 오피스텔을 전세로 하나 얻기 위해 돈을 빌리고 2년간 사용하기 위해 공과금을 제외한 매달 10만원가량의 이자만 납부하게 된다면 월세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오피스텔을 구할 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또한 신혼부부,성실납부자와 같은 우대가 적용되어 실제 지불해야 할 이자는 더욱 낮아지게 됩니다.



버팀목 전세상품 조건이 좋은 만큼 한도가 존재하게 되는데요 최대 1억4천만원의 한도가 붙으며 전세금액의 70%까지만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5000만원 전세 오피스텔을 구했을 경우 1500만원은 본인 스스로 구해야 하며 전세자금상품이라 해서 100% 모든 금액을 빌려주지는 않습니다.



대표적인 1금융권 은행(우리은행,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에서만 상품취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은 불가능하겠죠? 



버팀목 전세상품 자격조건 알아보았습니다. 상황방법은에 있어서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월세의 압박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필수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