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는 버릇 바로잡기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에게 적절한 보상을 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 손톱 물어뜯기 방지제가 있나요?


손톱 물어뜯기 방지제 마발라스톱이라는 상품이 존재합니다.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어려서 잡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도 버릇이 남아있게 됩니다.



손톱 물어뜯는 이유?


성인이 되어서도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치기가 불가능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손톱 물어뜯는 이유는 어렸을때 손톱 물어뜯는 버릇이 제대로 고쳐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손톱 물어뜯는 심리는 별 다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주로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하는것이 애정결핍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손톱 물어뜯는 버릇은 어린아이부터 시작하여 어른까지 전 세대에 걸쳐 나타나게 되며 특정 충격 또는 계기가 없을 경우 꾸준히 이어지게 되고 40대 이후가 되어도 여전히 손톱 물어뜯기가 진행됩니다.



손톱 물어뜯어 생기는 질병?


손톱 물어뜯어 생기는 질병은 같은 부위를 계속 물어뜯다보면 살까지 뜯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그로인해 통증과 손가락에 고름이 생길 수 있으며 손가락이 화끈거리는 고통이 계속됩니다.


손톱 물어뜯어 생기는 질병이라기보다는 손톱이 뜯어져 남에게 보여주기 싫어하며 고통이 계속되더라도 고통이 버릇을 이길 수 없어 손톱 주위에 고통이 있더라도 계속해서 손톱을 물어뜯게 됩니다.



손톱 물어뜯기 방지?


손톱 물어뜯는 아이를 어떻게 해야 방지를 할 수 있을까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약을 바르는 방법과 손톱 물어뜯는 아이에게 손톱이 멀쩡할때 주는 선물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손톱 물어뜯는 아이에게 일정한 기간을 준 뒤 손톱을 물어뜯지 않았을 경우 작은 선물을 주거나 칭찬을 합니다.



또한 요즘은 손톱물어뜯기방지제라고 마발라스톱이란 약을 판매하기도 하는데 손톱에 바르게 될 경우 손톱을 물어 뜯을 경우 쓴맛이 아주 강하여 손톱을 반 강제적으로 물어뜯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손톱 물어뜯는 버릇 바로잡기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적절한 보상이 필요하며 마발라스톱과 같은 약을 이용해보시고 절대 혼을 내는 것은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