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에 좋은 차 7가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코감기에 좋은 차는 무엇이 있을까요?


감기 걸렸을때 좋은 차는 유자차,대추차,생강차 등이 있습니다.


▶ 마실 차가 없는데 감기에 좋은것이 있나요?


마실 차가 없다면 감기에 좋은 것으로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감기약 대신 코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코감기에 좋은 차 알아두시고 미리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


겨울철 추운날 많이 발생 하는 감기증상은 그 감기에 따라 몸살감기가 올 수 있으며 코감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콧물 재채기에 좋은 음식을 통해 코감기를 이겨낼 수 있지만 이 글에서는 코감기에 좋은 차를 안내해드려 건강정보에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합니다.



1. 유자차


가장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유자차는 맛도 좋고 비타민C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유자차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을 통해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칡차


칡을 차로 마시기 위해서는 그냥 칡만 차로 우려내기보다는 생강과 함께 볶아 끓여 마시게 되면 감기증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쓴맛이 강할 수 있으므로 너무 쓴 맛이 강하다면 물을 기존보다 많이 넣어 쓴맛을 잡아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3. 구기자차


구기자차는 감기몸살에 걸렸을때 마셔도 좋으며 유자차와 같이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되며 콧물이 발생하는 것을 멈춰준다고 합니다.


감기에 특히 많은 도움을 주며 몸의 기운을 상승시켜주는 구기자차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4. 도라지차


칼슘 및 철분이 풍부한 도라지차는 감기걸렸을때 마시게 되면 콧물,가래,기침등에 대해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코감기 뿐만아니라 목감기 등 종합감기에 도움이 되는 도라지차입니다.



5. 모과차


참외와 비슷하게 생긴 모과를 이용해 차를 만들어 마시게 되면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유자차와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가래 제거 및 기관지를 보보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6. 대추차


모과차,유자차와 같이 비타민C가 풍부한 대추차는 신경안정효과,몸을 따듯하게 해주며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차는 대추를 그냥 먹을때와는 달리 텁텁함이 없고 단 맛이 나는데 맛과 향이 좋아 유자차 다음으로 많이 찾는 차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7. 생강차


감기를 진정시키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차로서 생강차가 있습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인 생강차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기침,가래와 같은 증상을 가라앉혀 주게 됩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 7가지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집에 먹을 차가 없다면 따뜻한 물을 조금씩 꾸준하게 마시는 것 만으로도 코감기약 없이 일정부분 코감기를 줄여나갈 수 있으므로 감기 낫는법에 한층 다가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