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나 스트레칭도 중요하지만 먹는것도 중요한 키크는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 키크는 음식중 맛있는 것이 있나요?


우유,귤,두부,콩나물등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 성장에 도움을 주지 않는 음식도 있나요?


탄산음료,육류,아이스크림등 지속적으로 먹을 경우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키 크는 음식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들이지만 꾸준하게 섭취해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키크는 음식이라 하면 흔히 대표적으로 우유를 떠올리곤 합니다. 그밖에도 각종 채소등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세끼 꼬박꼬박 정해진 식단에 맞춰 밥을 먹고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게 되면 누구나 알아서 키가 크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가능한 것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바쁜 일상행활에서 오는 수면부족 또는 먹고 싶은 것만 먹으려 하는 아이들의 편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키크는데 도움되는 음식



칼슘


아이들 키크는 음식으로는 주로 칼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성장기 키크는 음식 중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칼슘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기도 합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간 음식 - 우유,두부,멸치,사골,치즈,각종 해조류



단백질


철도 씹어먹을 나이인 초등학생이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성장을 멈추는 경우도 있는데 주로 어릴수록 편식을 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에 어릴때부터 편식을 하지 않도록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하지만 육류같은 경우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으니 먹는데 있어서 자제력이 필요합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간 음식 - 콩류,육류,생선류,어패류



식이섬유


식이섬유자체로는 영양소로 이용되지 않지만 다른 영양소와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성장기에 장이 좋지 않을 경우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으며 식이섬유를 통해 장청소를 해줌으로서 몸의 소화기관을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 - 시금치,호박,김,다시마,감,호박등



비타민


비타민 함유 음식 역시 키 크는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데요 골격 또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은 단백질의 합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몸의 밸런스 유지에 꼭 필요합니다.


몸의 밸런스 유지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기까지 하는 비타민은 어린아이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성분입니다.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음식 - 미역,다시마,당근,호박,귤,각종 녹황색채소



키 크는 음식 관련하여 간단하게 키크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예를들며 알아보았습니다. 키크는데 좋은 음식이라 해봐야 한두가지만 먹을 수는 없으니 결국엔 편식하지만 않으면 키는 저절로 클 수 있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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