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지원카드 리스트 알아보고 지원하지 않는 카드 역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삼성페이 지원카드는 무엇이 있나요?


1금융권 시중은행 카드는 거의 90% 이상 지원 가능합니다.


▶ 삼성페이 지원 불가능 카드가 있나요?


일부 교통카드에 대해서 삼성페이 등록 불가능한 현상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버전 삼성페이 어플(앱)을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아도 체크카드 기능만 사용할 수 있게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경계가 없어졌습니다.



삼성페이 지원카드는 1금융권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라면 거의 90%이상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선불카드를 제외한 일부 BC카드등 지원이 불가능한 카드 역시 존재합니다.


하지만 리스트에 없는 삼성페이 지원 불가능 카드 역시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카드가 바로 교통카드입니다.


지원카드 유형에 선불카드가 모두 등록이 불가능한 것으로 나와서 그런지 교통카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제 팝카드(PopCard)와 지하철 정기권(지하철 정기승차권)을 등록 시도해보았는데 모두 해당 메세지가 발생하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교통카드라 하더라도 티머니 및 캐시비 교통카드는 등록이 가능한데요 기존 등록되어 있는 카드의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모바일 카드를 새로 생성하여 교통카드를 이용하게 됩니다. 



사실상 교통카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 중에 해당 기능을 이용할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요즘은 잘 사용되지 않는 현금영수증 카드라든지 캐시백 또는 해피포인트등 포인트카드 역시 삼성페이 등록 불가능 카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는 시럽월렛(Syrup)을 이용한 모바일카드를 사용하면 되겠죠?



삼성페이 지원카드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카드가 100% 지원하지는 않으며 삼성페이 등록 불가능 카드인 지하철 정기권을 자주 사용하는 저로서는 상당한 불편함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