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초등학교도 들어가기 전에 영어공부를 한다고 합니다. 집안이 좀 사는 분들은 영어유치원까지 보내고 있는데요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누구나 보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영어유치원은 그렇다쳐도 초등학교부터 영어를 배우는것은 사실인데요 사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영어를 조금이라도 할 줄 안다 하는 분들은 필요가 없습니다. 영어 발음기호 읽는법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발음기호 읽는법


영어는 우리나라 글과는 다르게 단어가 100% 소리로 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받침 역시 어느정도 정해져 있지만 영어의 경우 배우지 않고는 읽을 수 없는 경우가 많기에 처음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발음기호를 외운 뒤 단어를 읽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어떻게 읽혀지나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음입니다.



한국어에는 자음과 모음이 있듯이 영어에도 자음과 모음이 존재합니다. 영어의 모음은 우리나라의 모음처럼 ㅏ가 아소리만 나는게 아니라 a의 경우 아 도는 애소리가 날 수도 있으므로 발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자음입니다. 자음중에서 유성자음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성자음은 발음할때 목청이 떨려 울리는 자음을 유성자음이라고 합니다. 각 유성자음의 종류에는 b,d,j,i,m,n,r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무성자음입니다. 무성자음은 유성자음과는 다르게 발음시 목청이 떨려 성대가 진동하지 않고 나는 자음들을 말합니다. f,k,s,t,p등이 무성자음으로 통합니다.



마지막으로 발음기호를 읽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우선 이 발음기호를 읽을때 발음기호가 무슨 글자를 통해 이렇게 변하여 읽혀지는지는 알아야 하겠죠?



이상으로 영어 발음기호 읽는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영어 발음기호 처음에는 어려우실지 몰라도 계속 하다보면 금방 영어를 읽을 수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겁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