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정확한 발 사이즈를 알고 계신가요? 남자들의 발사이즈는 최소 260mm부터 시작하여 최대 280mm 이상 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제 발사이즈는 대략 270mm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의 크기만 알뿐 폭은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대략적으로 사이즈에 맞춰 폭이 맞춰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발 사이즈 재는법 발 사이즈 재는 방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사이즈 재는법


발 사이즈 재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분 A4용지 한장에 발이 들어가기 때문에 A4용지와 30센티 자 그리고 발의 크기를 표시할 펜만 있으면 됩니다.



A4용지에 발을 올린채로 맨 앞과 맨 뒤를 펜으로 그어줍니다.



그리고 발의 가장 큰 부분인 발 볼은 줄자를 이용하여 재야 하는데 발의 양쪽 튀어나온 부분의 둘레를 재야 합니다. 만약 줄자가 없다면 집에 굴러다니는 실을 이용하여 재면 되겠죠? 실이 없으면 옷의 팔부분으로라도!



발사이즈의 경우 일정한 기준치가 있기 때문에 나는 얼마다 나는 얼마다 해서 쉽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270mm가 나오고 있는데요 발 볼은 사람마다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표준화 되어 있지만 신발이 맞지 않아 한치수 큰 신발을 신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은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 사이즈만 재는 것이 아니라 발볼도 재놓고 그에 맞는 신발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발 사이즈는 맞는데 발 볼때문에 신발이 작아보일 수도 있습니다.



발 볼 기준표에 해당하는 등급은 D등급부터 EEEE등급까지 있는데 등급이 올라갈 수록 발 볼이 커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발 사이즈 재는법 및 발 사이즈 재는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매번 발 사이즈만 알고 있었을 뿐 발 볼까지는 재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기회에 재 봐야 하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