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집집마다 적어도 한대의 자동차는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집이 좀 사는 집이라면 두대 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한 가정도 비교적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할때 일반적인 경우라면 가장 눈여겨 보는 부분이 바로 연비 부분인데요 오늘은 자동차연비 높이는 방법 및 자동차연비 올리는 방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연비


자동차연비는 크게 공인연비와 실제연비로 나뉘게 됩니다. 공인연비는 자동차 출고전 일정한 조건에 의해 측정되어진 연비를 공인연비라 말하며 실제연비는 자동차를 실제 일반도로에서 운행했을때 나오는 연비를 실제연비라고 합니다.


연료 1리터당 운행할 수 있는 키로수를 공인연비라고 하는데 모든 조건을 제외하고 달리는 거리만 계산했을때 나오는 수치라 차량 운행을 하게 되면 당연히 공인연비와는 떨어진 연비를 적용받게 됩니다. 



자동차 운행을 하며 신호에 걸려 공회전을 해야 할 상황도 있으며 에어컨 또는 히터를 틀고 주행할 경우 그리고 일반도로냐 고속도로냐 등등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공인연비와 실제연비가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동차연비 높이는 방법


그렇다면 자동차 공인연비에 가깝게 실제연비를 끌어올리는 수밖에 없는데요 어떻게 해야만 공인연비에 가깝게 실제연비를 끌어 올릴 수 있을까요?


1. 연료를 가득채우지 않는다


연료를 가득채우면 자동차의 무게가 그만큼 무거워지기 때문에 운행을 적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평균적으로 눈금의 3분의2 이상은 연료를 채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필요없는 물건은 빼고 다닌다


자동차를 운행하는 사람들 중에서 이상하게 필요없는 짐을 싣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1번과 비슷한 맥락인데 자동차의 무게를 줄여서 연비를 약간이라도 더 높이는 방법입니다.


3. 정차시 기어중립


주행중 신호등에 걸렸거나 잠시 정차해야 할 일이 있을 경우 브레이크를 밟은채로 유지하지 않고 기어를 중립으로 놓은 다음 브레이크를 밟아 정지를 합니다. 기어의 상태가 주행상태일때 엔진의 회전률이 중립상태보다 높아 연비가 덜 나오게 됩니다.


4. 타이어 관리


적당한 공기압을 유지하며 틈틈히 확인을 해줘야 하는데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할 경우 타이어의 수명과도 연결되어 있기에 타이어 관리는 필수입니다.


5. 정속주행


자동차연비 올리는 방법 중 가장 핵심인 정속주행입니다. 정속주행이라고 말하는 속도는 60Km에서 80Km사이인데요 대략 70Km 이내에서 바늘을 움직이지 않을 수만 있다면 최상의 연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연비 높이는 방법 및 자동차연비 올리는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기어중립과 정속주행만 지켜도 연비는 지금보다 한단계 높아질 것입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