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휴대폰을 교체하면서 데이터이동을 어떻게 해야 완벽하게 될까 고민을 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결국 삼성 스마트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휴대폰의 자료들을 이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삼성 스마트 스위치 이기 때문에 LG 휴대폰이나 아이폰은 작동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프로그램 상에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핸드폰들 역시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기에 삼성 휴대폰끼리만 파일전송을 하는게 맞겠죠? 오늘은 삼성 스마트 스위치 관련하여 PC 버전도 같이 이야기를 진행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휴대폰간의 데이터 전송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각각의 휴대폰에 삼성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설치한 뒤 순서에 맞게 설정 한 뒤 두 휴대폰을 서로 맞대고 있으면 데이터 케이블 연결 없이 무선으로 전송이 이루어집니다. 



단 무선전송이 아닌 OTG 케이블을 서로 연결하여 전송할 경우 받는 쪽에만 삼성 스마트 스위치 어플 설치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가 휴대폰 데이터를 옮긴지 약 1년이 넘은 관계로 진행상황은 보여드리지 못했지만 예를 들어놓은 진행상황은 휴대폰 USB커넥터를 이용한 진행방법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저는 해당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해당 어플을 휴대폰 양쪽에 설치한 뒤 무선으로 데이터를 옮겼습니다. 갤럭시S3의 데이터를 갤럭시노트5로 옮겼는데 대략 30여분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장된 데이터 용량에 따라 시간은 약간씩 차이가 나겠죠.



중요한 것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후 복구를 하기 위해 카카오톡 내부에 있는 백업 기능을 실행 하고 나서 백업된 파일까지 같이 전송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이 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 작업이 끝나도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는 PC 버전이 따로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PC 버전을 굳이 사용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PC버전은 말그대로 PC에 백업을 해놓고 언제든지 복원을 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삼성 KIES가 생각이 나는데요 휴대폰을 잘 잃어버리는 경우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거의 사용할 일이 없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삼성 스마트 스위치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은 기기간 전송이 불가능하며 오로지 아이튠즈를 이용한 백업 복구만이 가능하며 LG는 설정옵션 자체에 기기간 데이터 이동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